의왕시, 하절기 취약계층 건강 보호 지원사업 추진
  • 김동선 기자
  • 입력: 2025.07.14 15:54 / 수정: 2025.07.14 15:54
취약계층에 건강 과일 및 냉방기기 지원
김성제 시장 "여름철 건강 지키는 복지 시책 지속 마련"
김성제 의왕시장이 하절기 취약계층 건강 보호 지원사업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의왕시
김성제 의왕시장이 하절기 취약계층 건강 보호 지원사업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의왕시

[더팩트|의왕=김동선 기자] 경기 의왕시는 무더위에 취약한 계층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돕기 위해 ‘하절기 취약계층 건강보호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14일 밝혔다.

의왕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하고, 경기공동모금회의 재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사업은 6월부터 8월까지 순차적으로 이뤄지며, 사회복지시설 및 주거취약계층 대상 두 가지 사업을 병행 추진한다.

‘건강과일 지원사업’은 관내 생활형 사회복지시설 18개소를 대상으로 총 4회에서 8회에 걸쳐 제철 건강 과일을 지원한다. 여름철 취약계층의 면역력 증진과 건강한 식생활을 도모하기 위해 총 2500만 원을 투입한다.

‘쿨하우스 지원사업’은 냉방에 취약한 비정형 주거자, 1인 가구, 저소득층 등 총 40가구에 냉방기기를 설치한다. 에너지 취약계층의 폭염 피해를 예방하고, 주거 환경 개선을 통한 건강 보호에 중점을 두고 총 2950만 원의 사업비가 투입된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14일 냉방기기 설치 가구를 방문해 이번 지원사업의 체감도를 확인했다.

냉방기기 설치를 받은 A씨(58)는 "더운 날이면 방 안이 찜통 같았는데, 이젠 시원한 바람 덕분에 마음까지 편안해졌다"며 "따뜻한 관심을 보내주셔서 정말 감사하다"고 말했다.

김성제 시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폭염이 이어지는 여름철, 에너지 빈곤과 건강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취약 계층에게 실질적인 지원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시민 모두가 안전하고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복지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