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OK저축은행 프로배구단과 연고지 협약 체결
  • 박호경 기자
  • 입력: 2025.07.14 13:33 / 수정: 2025.07.14 13:33
지역 경제 활성화와 스포츠문화 발전 등에 협력
14일 오전 부산시청에서 부산시와 OK저축은행 읏맨 프로배구단 연고지 이전 협약식이 열리고 있다. /부산시
14일 오전 부산시청에서 부산시와 OK저축은행 '읏맨' 프로배구단 연고지 이전 협약식이 열리고 있다. /부산시

[더팩트ㅣ부산=박호경 기자] 부산시는 14일 오전 시청 12층 소회의실에서 OK저축은행 '읏맨' 프로배구단과 부산을 연고로 하는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지역 경제 활성화, 시민들의 건전한 레저활동 증진, 부산의 스포츠문화 발전과 스포츠산업 활성화 등을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시는 읏맨 배구단이 2025-2026시즌부터 홈경기장으로 사용할 예정인 강서실내체육관 시설을 전면 개선하고 배구단이 부산에 성공적으로 안착해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지원한다.

부산은 초·중·고교 배구팀 13개와 200여 개의 동호인 팀을 보유하고 있으며 동호인 수도 1700여 명에 이르는 등 배구에 대한 관심이 큰 도시다.

앞으로 배구 꿈나무 양성, 동호인 저변 확대 시설 개선 등을 추진해 엘리트 체육은 물론 생활체육 분야의 활성화도 함께 도모할 계획이다.

시는 읏맨 배구단 연고지 이전으로 부산시민들에게는 수준 높은 프로배구 관람 기회를 제공하고 유소년 배구 발전 등 지역 배구 활성화와 배구 종목 저변 확대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이제 부산은 4대 프로스포츠 구단을 모두 보유한 도시로 거듭나 시민들이 사계절 내내 프로스포츠를 즐길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bsnews@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