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경제진흥원, 농촌현장 전문가 육성 워크숍 성료
  • 이병수 기자
  • 입력: 2025.07.14 11:35 / 수정: 2025.07.14 11:35
기초지원기관 지정 및 운영에 대한 이해와 대응방안 집중 논의
지난 10일 농촌현장 전문가 육성을 위한 상반기 워크숍에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남경제진흥원
지난 10일 농촌현장 전문가 육성을 위한 상반기 워크숍에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남경제진흥원

[더팩트ㅣ내포=이병수 기자] 충남경제진흥원 농촌활성화센터는 지난 8~10일 전북도 남원시 켄싱턴리조트 지리산남원과 전남 구례군 자연드림파크 일대에서 '농촌공간 현장전문가 육성 워크숍'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농촌공간 재구조화에 관한 법률'에 따라 시군 중간지원조직이 앞으로 기초지원기관의 역할을 수행해야 하는 상황에서 현장의 이해를 높이고 실질적인 운영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정책 흐름과 실무 과제 중심으로 구성된 3일간의 프로그램 첫날은 △한이철 연구위원의 '농촌정책의 변화와 재구조화법' 강의 △구자인 소장의 '기초지원기관 지정에 대한 중간지원조직의 현안문제' 강의가 이어졌으며 이후 행정과 중간지원조직의 교류 시간을 통해 참가자 간 네트워크를 강화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다음 날에는 △시군별 중간지원조직 현황 및 SWOT 분석 발표 △서정민 센터장의 '기초지원기관 운영 방안' 특강 △‘기초지원기관 지정에 대한 대응방안’ 자유토론을 통해, 실무적 대응 전략과 공동과제에 대해 폭넓은 논의가 이뤄졌다.

마지막 날은 구례 자연드림파크로 이동해 △현장 답사 △구례 아이쿱 생협 사례 공유 강의로 일정을 마무리했다.

충남경제진흥원의 농촌활성화센터장은 "이번 워크숍은 도내 중간지원조직 간 협력과 정책 대응 역량을 실질적으로 높이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충남형 기초지원기관 모델을 현장 중심으로 구체화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소통과 전문가 육성을 통해 지속가능한 농촌공간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