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교육청, '충남체육문화복합센터' 건립 실시협약 체결
  • 이병수 기자
  • 입력: 2025.07.11 17:29 / 수정: 2025.07.11 17:29
천안시-교육지원청-제일고가 함께 운영
학생과 시민이 함께 쓰는 학교복합시설
11일 천안 타운홀에서 황명주 천안제일고 교장, 김석필 천안시장 권한대행, 김지철 교육감, 이병도 천안교육장(좌측부터)이 학교복합시설인 ‘충남체육문화복합센터’ 건립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충남교육청
11일 천안 타운홀에서 황명주 천안제일고 교장, 김석필 천안시장 권한대행, 김지철 교육감, 이병도 천안교육장(좌측부터)이 학교복합시설인 ‘충남체육문화복합센터’ 건립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충남교육청

[더팩트ㅣ내포=이병수 기자] 충남도교육청은 11일 천안 타운홀에서 천안시청, 천안교육지원청, 천안제일고등학교와 함께 천안제일고 학교복합시설인 '충남체육문화복합센터(센터) 건립'을 위한 실시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건립되는 '센터’는 충남교육청이 천안제일고 부지에 조성하는 학교복합시설로, 총사업비 489억 원이 투입돼 충남교육청이 389억 원, 천안시가 100억 원을 부담하며 오는 2028년 7월 개관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센터 규모는 지하 1층, 지상 3층, 연면적 6417.76㎡로 건립되며, 실내체육관, 단체운동실(GX실), 도서관, 소강당, 다목적실 등 복합 공간이 들어선다.

이와 함께 1만 3045㎡ 규모의 공원도 함께 조성돼 학생과 지역주민 모두가 활용 가능한 열린 공간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은 학교복합시설의 소유권과 운영·관리 주체를 명확히 하고 역할과 책임을 분담해 실질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하는 데 의미가 있다.

센터 시설의 소유권은 충남교육청이 갖고, 실내 복합시설은 천안교육지원청이 공원은 천안시가 각각 운영·관리한다.

이 센터가 건립되면 체육·문화 관련 다양한 활동 공간 조성으로 학생과 주민의 복리 증진에 이바지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원도심 재도약의 거점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지철 교육감은 "천안시, 학교와 긴밀히 협력해 학생과 지역주민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모범적인 복합 문화공간이 건립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