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상림 어린이공원 물놀이장 12일 개장
  • 이경구 기자
  • 입력: 2025.07.09 17:12 / 수정: 2025.07.09 17:12
함양 상림 어린이공원 물놀이장 모습. /함양군
함양 상림 어린이공원 물놀이장 모습. /함양군

[더팩트ㅣ함양=이경구 기자] 경남 함양군은 상림 어린이공원 물놀이장이 오는 12일 정식 개장한다고 9일 밝혔다.

상림 어린이공원 물놀이장은 약 950㎡ 규모에 조합 놀이대, 햇살 스프레이, 워터 터널 등 10여 종의 다양한 물놀이 시설을 갖추고 있다.

운영 기간은 오는 12일부터 8월 24일까지이며 매주 월요일은 휴장한다.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로 점심시간은 제외된다. 단, 유행성 결막염이나 전염성 피부병 등의 질병이 있는 경우 출입이 제한된다.

군은 이용객 안전을 최우선으로 해 개장 전 수소이온농도 및 유리잔류염소 등 수질 검사를 진행하고 개장 후에도 격주로 수질 검사를 통해 지속적으로 수질을 관리할 계획이다.

또 '어린이놀이시설 안전관리법 시행규칙'에 따라 자격을 갖춘 안전관리 요원 3명 이상을 배치하고 만일의 사고에 대비해 배상책임보험에 가입할 예정이다.

이밖에 주차 공간이 협소한 점을 고려해 관련 부서에 협의를 통해 인근 백연유원지 조성 부지를 주차장으로 활용하고, 교통 부서와 함양경찰서의 협조를 받아 물놀이장 입구 점멸 신호등을 폐장할 때까지 정상 운영할 예정이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