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사랑의 모금함' 개설…일상 속 기부 문화 확산 나서
  • 김동언 기자
  • 입력: 2025.07.07 16:04 / 수정: 2025.07.07 16:04
연말까지 모금된 성금, 장애인·노인 등 소외계층에 전달 예정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사랑의 모금함을 설치하고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사랑의 모금함을 설치하고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더팩트ㅣ나주=김동언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7일 일상 속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사랑의 모금함'을 설치하고 본격적인 기부 캠페인에 돌입했다.

최근 고물가로 인한 취약계층의 먹거리 부담이 커지는 가운데 aT는 임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일상 속 소액 기부 문화를 조성하고 취약계층 지원을 강화하고자 모금함을 마련했다. 모금된 성금은 연말 지역 복지시설을 통해 장애인, 노인 등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aT는 이 밖에도 고유사업과 연계한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힘쓰고 있다. 특히 △전남 인구 소멸 지역 저소득 가정 아동 대상 '꿈꾸는 꾸러미' 지원 △농어촌지역 복지 소외계층 발굴과 기초생계 지원을 위한 'aT 좋은이웃들' 사업 운영 △임직원 참여 '사랑나눔기금' 조성을 통한 소외계층 지원 등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홍문표 aT 사장은 "생활 속에서 쉽게 모을 수 있는 적은 금액의 정성이 우리 주변의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큰 힘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며 "aT는 앞으로도 지역 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kde3200@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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