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2025년 하반기 식품가공 청년창업 과정 교육생 모집
  • 천기영 기자
  • 입력: 2025.07.07 11:23 / 수정: 2025.07.07 11:23
'내달 4일까지 접수하세요'
지난해 식품가공 청년창업 과정 교육 장면 /당진시
지난해 식품가공 청년창업 과정 교육 장면 /당진시

[더팩트ㅣ당진=천기영 기자] 충남 당진시농업기술센터는 식품가공 분야에 관심 있는 청년을 대상으로 오는 8월 4일까지 '2025년 하반기 식품가공 청년창업 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과정은 식품산업 진입을 희망하는 청년층의 실질적 창업 역량을 기르기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이다. 오는 8월 18일부터 10월 27일까지 총 10회 40시간에 걸쳐 진행한다.

모집 대상은 식품 가공 창업에 관심 있는 만 45세 이하 청년이다. 신청 방법과 자세한 사항은 당진시농업기술센터 누리집 농업인 교육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교육은 △식품산업 경향 분석 △식품위생법 및 인허가 절차 △세무 관리 △가공 실습(건조·착즙·농축 잼·소스 등) 등 이론과 실습을 균형 있게 구성해 실제 창업 현장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내용을 담았다.

특히 마지막 회차에는 교육생들이 직접 개발한 가공 제품을 전시하고 발표하는 품평회도 예정돼 있어 제품 개발 경험과 피드백 기회까지 제공된다.

당진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청년창업 과정은 단순 교육을 넘어 식품 가공 분야에서의 창업 기반을 마련하는 실전형 과정"이라며 "농산물 부가가치 향상은 물론 지역 농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청년 인재 발굴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