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9개 병원과 공공·의료 연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선치영 기자
  • 입력: 2025.07.04 10:40 / 수정: 2025.07.04 10:40
대전 서구가 3일 대전 소재 9개 종합병원과 함께 퇴원 환자의 안정적인 재가 복귀를 위한 통합 돌봄 지원체계 구축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대전 서구
대전 서구가 3일 대전 소재 9개 종합병원과 함께 퇴원 환자의 안정적인 재가 복귀를 위한 통합 돌봄 지원체계 구축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대전 서구

[더팩트ㅣ대전=선치영 기자] 대전 서구는 3일 대전 소재 9개 종합병원과 함께 퇴원 환자의 안정적인 재가 복귀를 위한 통합 돌봄 지원체계 구축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퇴원 환자가 병원에서 가정으로 복귀하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의료 및 돌봄 공백을 해소하고 보다 체계적인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서구와 9개 종합병원은 퇴원 계획 수립부터 가정 방문, 재활, 건강관리까지 전 과정을 연계한 환자 맞춤형 통합 돌봄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협약에 참여한 의료기관은 △건양대학교병원 △대전을지대학교병원 △대청종합병원 △가톨릭대학교 대전성모병원 △대전선병원 △유성선병원 △대전보훈병원 △대전한국병원 △근로복지공단 대전병원으로 서구는 환자의 욕구에 맞는 퇴원 후 관리 계획을 수립하고 지역 사회 자원과 연계해 지속적인 건강 관리와 돌봄을 지원할 계획이다.

서철모 서구청장은 "의료기관의 적극적인 협조로 퇴원 환자가 병원에서 가정으로 복귀할 때 겪는 어려움을 최소화하고 지역 사회에서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는 돌봄 체계를 마련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과 정보 공유를 통해 환자 중심의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서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 의료기관과 긴밀한 협력 체계를 구축해 퇴원 환자의 건강 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