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자원봉사센터 실천 지향 콘퍼런스' 시흥시서 열려
  • 김동선 기자
  • 입력: 2025.07.03 09:34 / 수정: 2025.07.03 09:34
자원봉사 관리자 400여 명 참여…자원봉사 전략 및 미래 방향 모색
전국자원봉사센터 실천 지향 콘퍼런스 진행 모습 /시흥시
전국자원봉사센터 실천 지향 콘퍼런스 진행 모습 /시흥시

[더팩트|시흥=김동선 기자] 경기 시흥시는 지난 1일부터 2일까지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 컨벤션센터에서 '제9회 전국자원봉사센터 실천지향 콘퍼런스 플러그인-다시, 우리'를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콘퍼런스는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가 주최하고, 시흥시자원봉사센터가 주관했다. 전국 자원봉사센터 관리자 400여 명이 참석해 자원봉사 현장의 지혜와 실천을 공유하고 미래 전략을 고민했다.

올해 콘퍼런스 주제인 '다시, 우리'는 재난과 사회적 변화 속에서 자원봉사의 가치와 역할을 재정립하고, 자원봉사자 간 연대와 회복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되새기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정연욱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장은 "콘퍼런스를 통해 위기의 시대에 더욱 빛나는 자원봉사의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번 콘퍼런스가 실천의 방향을 재정립하고 자원봉사자 간 연결과 연대의 토대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명일 시흥시자원봉사센터장은 "새로운 시대적 변화 속에서 전국 자원봉사 관리자들이 자원봉사의 본질을 성찰하고,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 자원봉사는 '다시, 우리'를 통해 더욱 넓고 깊게 확장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승삼 시흥시 부시장은 "이번 콘퍼런스는 자원봉사 관리자들의 현장 역량을 한층 끌어올리는 계기가 됐다. 변화하는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자원봉사 생태계의 전환점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