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여름 유가철 맞아 '물가안정 캠페인' 전개
  • 김동언 기자
  • 입력: 2025.07.02 17:25 / 수정: 2025.07.02 17:25
동강전통시장서 공영민 군수 등 35명 참여
고흥군이 동강전통시장에서 물가안정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고흥군
고흥군이 동강전통시장에서 물가안정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고흥군

[더팩트ㅣ고흥=김동언 기자] 전남 고흥군은 지난 1일 하계 휴가철을 앞두고 동강전통시장에서 '물가안정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에는 공영민 군수를 비롯한 군 관계자, 동강전통시장 상인회, 유관기관 등 35명이 참여했다. 최근 급등한 물가 동향을 점검하고 물가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실시됐다.

군은 캠페인을 통해 △바가지요금 근절 △가격표시제 준수 △부당 상거래 행위 근절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는 한편 상인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현장을 찾은 주민들은 "물가가 올라 걱정이 많았는데 군수님이 직접 나서주시니 든든하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고 상인들 역시 "착한가격을 지키며 시장을 살리는 데 동참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공영민 군수는 "물가안정은 군민 모두의 삶의 질과 직결된 중요한 과제"라며 "우리군은 상·하수도등 공공요금을 3년째 동결해 오고 있다. 물가안정은 혼자만의 노력이 아닌 모두의 동참을 통해 가능하며 착한소비와 공정거래가 일상화되는 따뜻한 경제 공동체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kde32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