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ㅣ천안=정효기 기자] 충남 천안교육지원청이 2일 지역 어린이 병원 및 금융기관과 손잡고 천안 늘봄학교 및 충남형 늘봄거점센터 운영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는 △천안교육지원청 △신도시이진병원(대표원장 이혜경) △두정이진병원(대표원장 이인규) △미래에셋증권 천안아산WM지점(지점장 홍수오)이 참여했다.
각 기관은 어린이 응급처치 교육, 학생 응급상황 의료자문, 금융교육 및 진로체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식에는 천안교육지원청 교육장을 비롯한 늘봄업무 담당자와 참여 기관의 대표 및 실무진이 참석해 향후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업무협약에 따라 △늘봄전담인력 대상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 △학생을 위한 의료 자문 핫라인 운영 △방학 중 금융교육 및 진로체험 지원 등 실질적인 프로그램이 운영될 계획이다.
이병도 천안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협약은 지역사회와 함께 천안 늘봄학교가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전문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학생 중심의 안전하고 의미 있는 돌봄과 교육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천안교육지원청은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충남형 늘봄학교의 질적 향상과 지속 가능한 지역 사회 연계를 위한 교육 지원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tfcc2024@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