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제28대 이정국 부군수 1일 취임
  • 김동언 기자
  • 입력: 2025.07.01 17:07 / 수정: 2025.07.01 17:14
취임식 없이 정례조회에서 공식 일정 시작
이정국 부군수(오른쪽)이 임용장을 수여받고 정철원 군수(왼쪽)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담양군
이정국 부군수(오른쪽)이 임용장을 수여받고 정철원 군수(왼쪽)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담양군

[더팩트ㅣ담양=김동언 기자] 전남 담양군은 제28대 부군수로 이정국 전 전라남도 자연재난과장이 7월 1일자로 공식 취임했다고 밝혔다.

이정국 부군수는 별도의 취임식 없이 1일 열린 7월 정례조회에서 취임 인사로 첫 공식 일정을 시작했다.

담양 출신인 이 부군수는 1992년 공직에 입문한 이후 전라남도청과 나주시,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등 주요 부서에서 풍부한 실무 경험을 쌓아왔다.

최근까지 전라남도 자연재난과장을 역임하며 재난 대응 및 안전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냈고 광양만권개발부장, 나주시 안전도시건설국장, 전남도 도로관리사업소장 등 주요 보직을 거쳤다.

담양군에서는 지난 2016년부터 2017년까지 사무관으로 파견 근무한 경험이 있으며 이번 부군수 부임으로 다시 고향으로 돌아와 지역 발전을 함께하게 됐다.

이 부군수는 "고향인 담양에 부군수로 다시 돌아오게 돼 남다른 책임감을 느낀다. 익숙한 듯 새로운 이 자리에서 그동안 쌓아온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담양 발전에 보탬이 되겠다"며 "정철원 군수님과 함께 군민을 존중하고 겸허한 자세로 맡은 바 소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de32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