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도시공업지역 기본계획(안) 공청회 개최
  • 노경완 기자
  • 입력: 2025.07.01 14:26 / 수정: 2025.07.01 14:26
주민·전문가 등 의견 수렴 통한 체계적 관리방향 탐색
서천군이 도시공업지역 기본계획(안) 공청회를 개최하고 있다. /서천군
서천군이 도시공업지역 기본계획(안) 공청회를 개최하고 있다. /서천군

[더팩트ㅣ서천=노경완 기자] 충남 서천군은 지난달 30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2035년 서천군 도시공업지역 기본계획(안)에 대한 공청회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공청회는 도시공업지역 기본계획 수립 과정에서 주민과 관계자의 폭넓은 의견을 수렴하고 전문가와 함께 계획의 타당성과 발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도시공업지역 기본계획은 공업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종합적 관리와 활성화 방향을 제시하는 법정계획이다. 지난 2022년 시행된 ‘도시공업지역의 관리 및 활성화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지방자치단체가 수립해야 한다.

계획 수립 대상은 산업단지와 항만구역 등 다른 법률에 따라 관리되는 지역을 제외한 서천군 내 공업지역이다. 장항읍 신창·장암·원수리 일원 및 서천읍 군사리 일원 0.966㎢가 해당된다.

서천군은 공청회에서 수렴된 의견을 바탕으로 관계기관 협의, 군의회 의견청취, 군계획위원회 심의 절차를 거쳐 오는 12월 최종 기본계획을 확정·공고할 예정이다.

유재영 서천군 부군수는 "이번 공청회에서 제시된 의견을 면밀히 검토해 체계적인 관리방안을 마련하고 공업지역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기반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