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오는 7일 미국 캘리포니아 의회서 'K-인삼의 날' 제정
  • 이정석 기자
  • 입력: 2025.07.01 13:36 / 수정: 2025.07.01 13:36
손계원 국장 등 참석…금산인삼의 역사성과 과학성 소개·글로벌 유통 기반 확대 기대
금산군청 /금산군
금산군청 /금산군

[더팩트ㅣ내포=이정석 기자] 충남 금산군은 오는 7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의회에서 추진 중인 'K-인삼의 날(K-Ginseng Day)’ 제정 의결에 맞춰 공식 방문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방문에 손계원 기획전략국장을 비롯한 관련 공무원이 참석한다. 이번 방문은 'K-Ginseng Day' 제정을 통해 금산인삼의 역사성과 과학성, 우수한 품질을 미국 캘리포니아 정치권과 소비자들에게 공식적으로 소개하는데 목적이 있다.

군은 세계 인삼산업의 종주지로의 국제적 위상을 지닌 지역임을 알리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세계인삼수도 금산이라는 브랜드 가치를 강화하고 금산 인삼의 글로벌 유통 확대 기반을 마련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지난해 8월 박동우 전 백악관 차관보(현 미국 캘리포니아 주의회 하원의원 수석보좌관)가 금산군을 방문해 박범인 군수와의 간담회에서 ‘K-Ginseng Day’ 제정에 관한 내용을 전달했다. 이후 샤론 쿼크-실바 미국 캘리포니아주 하원의원의 주도 아래 지난해 오는 12월 3일 미국 캘리포니아 주의회에 기념일 제정안이 공식 발의됐다.

군은 관련 전략회의와 실무협의를 거쳐 금산 인삼의날 제정, 운영위원회 구성, 미국 캘리포니아 측 연설문 전달 등 전방위적인 활동을 주도적으로 벌여왔다.

박 군수는 "이번 ‘K-Ginseng Day’ 제정을 계기로 미국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과의 교류를 강화하고 금산인삼의 우수성과 브랜드 가치를 세계에 널리 알림으로써 본격적인 세계화 전략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