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민락·고산~별내역 '똑버스' 개통식 열어
  • 양규원 기자
  • 입력: 2025.06.30 17:24 / 수정: 2025.06.30 17:24
30일 열린 경기 의정부시 똑버스 개통식에 참석한 김동근 의정부시장(왼쪽 7번째)을 비롯한 내외빈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의정부시
30일 열린 경기 의정부시 '똑버스' 개통식에 참석한 김동근 의정부시장(왼쪽 7번째)을 비롯한 내외빈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의정부시

[더팩트ㅣ의정부=양규원 기자] 경기 의정부시가 30일 빛뜰문화공원에서 '똑버스' 개통식을 열고 정식 운행에 앞서 시민 중심의 교통 서비스 개선을 위한 새 출발을 알렸다.

이날 개통식은 지난 23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된 시범 운행을 마무리하고 오는 7월 1일 시작되는 정식 운행을 시민들과 함께 축하하고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했다.

행사에는 김동근 의정부시장을 비롯해 의정부시의회 의장, 시·도의원, 경기교통공사 사장 등이 참석해 '똑버스' 도입을 축하하고 향후 운영 방향을 공유했다.

'똑버스'는 시가 도입한 새로운 수요응답형 대중교통 서비스로, 기존 노선 버스와 달리 정해진 노선 없이 이용자가 앱 '똑타'나 전화를 통해 차량을 호출하면 인근 정류장으로 차량이 이동해 승객을 태우는 신개념 교통수단이다.

특히 의정부 '똑버스'는 출퇴근 시간에는 고정 노선으로 운영돼 민락·고산지구 주민들의 서울 출퇴근 접근성을 높이고 그 외 시간에는 수요에 따라 탄력적으로 운행돼 더욱 유연한 이동 서비스를 제공한다.

'똑버스'는 교통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시민 맞춤형 교통 서비스를 실현하기 위해 도입한 교통수단으로, 교통 여건이 취약한 신도심 지역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시는 기대한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똑버스는 시민 이동 환경을 보다 편리하게 만드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이 일상에서 체감할 수 있는 교통 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