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동구, 'AI 행정혁심팀' 7월부터 운영…스마트 행정 기대
  • 김동언 기자
  • 입력: 2025.06.30 17:14 / 수정: 2025.06.30 17:14
기존 혁신평가팀 개편해 AI 행정 전담 조직 신설
광주 동구청 전경 /광주 동구
광주 동구청 전경 /광주 동구

[더팩트ㅣ광주=김동언 기자] 광주 동구는 7월부터 기존 혁신평가팀을 'AI 행정혁신팀'으로 확대 개편해 AI 기반의 행정 효율화와 주민 서비스 고도화에 나선다.

오는 7월 2일부터 운영되는 AI 행정혁신팀은 누구나 AI를 활용하고 혜택을 누리는 시대에 발맞춰 공공분야의 AI 적용을 본격화하고 지속 가능한 행정 혁신을 추진하기 위한 선제적 대응 차원에서 기획됐다.

AI 행정혁신팀은 동구 전반에 걸친 AI 행정 서비스 총괄 기획 및 내부 혁신을 주도하게 된다. 그동안 추진해 온 △AI 헬스케어 스타트업 육성 △AI-Iot 건강관리 △스마트 그린도시 조성 등 관련 사업을 더욱 강화·추진할 계획이다.

또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AI 기반 행정서비스 혁신 신규 사업을 집중 발굴·확산하고 실무 적용을 위한 전 직원 대상 AI 활용 교육도 단계적으로 추진해 조직 전반의 디지털 역량을 높일 예정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시대에 AI는 더 이상 미래의 기술이 아니라 지금 우리가 활용해야 할 행정 도구"라며 "AI 행정혁신팀을 중심으로 더 빠르고 정확하며 주민 친화적인 스마트 행정 체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kde32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