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남부권 공공도서관, 여름독서교실·여름방학 프로그램 운영
  • 김동선 기자
  • 입력: 2025.06.27 15:47 / 수정: 2025.06.27 15:47
남부권 공공도서관 여름독서교실 및 여름방학프로그램 운영 안내문./시흥시
남부권 공공도서관 여름독서교실 및 여름방학프로그램 운영 안내문./시흥시

[더팩트|시흥=김동선 기자] 경기 시흥시는 중앙도서관을 비롯한 5개 남부권 공공도서관(중앙·군자·정왕어린이·배곧·월곶)이 7월 26일부터 8월 19일까지 2025년 여름방학 독서교실 및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여름독서교실은 '여름아, 도서관에서 맛있게 놀자!'라는 주제로 8월 4일부터 8월 8일까지 진행된다.

더운 여름을 이겨낼 수 있는 다양한 그림책을 읽고 달콤한 간식을 만들어보는 독후활동이 진행되며,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과 국립한글박물관이 공동 주최하는 '책 속 인물에게 보내는 한글 손 편지' 사업과 연계해 문해력을 기르는 시간도 가진다.

아동 및 초등학생 대상 여름방학 프로그램은 총 15개로 구성됐다. 중앙도서관에서는 책 읽기와 코딩 실력을 동시에 기를 수 있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공모 사업 '2025년 이야기가 있는 코딩'을 운영한다.

이 밖에도 군자도서관은 '영어그림책 놀이터-Play&Talk with Pigeon!', '내 마음속의 리틀포레스트(테라리움 꾸미기)' 프로그램, 정왕어린이도서관은 '다문화 호두까기 인형극' 프로그램, 배곧도서관은 '말랑말랑 그림책 공작소', '영어 그림책 놀이', '아빠와 함께하는 그림책 요리' 프로그램, 월곶도서관은 '이야기 보따리' 프로그램 등이 마련돼 있다.

전행주 시흥시중앙도서관장은 "이번 여름 프로그램은 다양한 체험을 통해 무더위를 잊고 마음껏 책과 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아이들과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여름독서교실과 여름방학 프로그램은 시흥시 도서관 누리집에서 도서관별로 신청할 수 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