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교육청, 호국보훈의 달 '나라사랑 안보체험' 연수 운영
  • 이병수 기자
  • 입력: 2025.06.25 15:36 / 수정: 2025.06.25 15:36
25~27일, 공직자 대상…안보 중요성 제고 기회 마련
25일, 충남도교육청 소속 공무원들 대상 2025 나라사랑 안보체험 연수 중 국립대전현충원을 방문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남교육청
25일, 충남도교육청 소속 공무원들 대상 '2025 나라사랑 안보체험 연수' 중 국립대전현충원을 방문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남교육청

[더팩트ㅣ내포=이병수 기자] 충남도교육청은 25~27일 도내 공무원을 대상으로 '2025 나라사랑 안보체험 연수'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공직자들의 안보에 대한 중요성 제고의 기회를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참가자들은 연수의 첫 일정으로 국립대전현충원을 방문해 천안함 46용사 묘역을 참배하며 국가를 위해 희생한 장병에 대한 추모의 뜻을 담아 비석을 닦고 주변 환경 정화 봉사를 병행했다.

이어 평택 서해수호관을 찾아 서해 북방한계선을 지키기 위해 목숨을 바친 연평해전, 천안함 피격 사건 등 서해 영웅들의 숭고한 희생을 기리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연수단은 경기도 파주로 이동해 임진각과 도라전망대를 방문, 북한의 실상을 멀리서나마 지켜보며 대한민국의 안보 현실을 직접 체험하는 기회를 갖고, 이를 통해 남과 북이 대치하는 상황 속에서 공직자들의 안보 의식이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 한번 깨달았다.

신의식 안전총괄과장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공직자들의 안보에 대한 중요성 제고 기회를 갖고자 이번 연수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공직자들이 투철한 안보 의식을 가질 기회를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