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규암지구 도시개발 사업 관련 업무협약 체결
  • 김형중 기자
  • 입력: 2025.06.25 13:43 / 수정: 2025.06.25 13:43
국립부여문화유산연구소·고산공영 등과 협약 맺어
충남 부여군이 24일 군수실에서 국립부여문화유산연구소, 고산공영과 부여 규암지구 도시개발 사업의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부여군
충남 부여군이 24일 군수실에서 국립부여문화유산연구소, 고산공영과 '부여 규암지구 도시개발 사업의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부여군

[더팩트ㅣ부여=김형중 기자] 충남 부여군이 24일 부여군청 군수실에서 국립부여문화유산연구소, 고산공영과 함께 '부여 규암지구 도시개발 사업의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부여 규암지구 도시개발 사업 추진에 있어 부여군과 문화유산연구소, 민간사업자가 함께 협력해 안전하고 쾌적한 개발 여건을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협약에는 △도시개발 안정성 확보 및 쾌적한 개발 여건 조성 △공공기여 사업 추진 △차폐 시설 설치로 연구소 독립성 보호 △연구소 녹지공간 조성 등 지원 △문제 발생 시 부여군이 적극 지원 등의 내용이 포함됐다.

특히 연구소 내 산지에 대해서는 주민의 안전 확보를 최우선 가치로 삼아 추진하며, 추후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해서는 부여군이 적극적으로 지원하기로 했다.

박정현 부여군수는 "이번 협약은 부여군이 지향하는 사람 중심의 도시개발과 문화유산 보존의 균형을 상징하는 사례"라며 "앞으로도 세 기관이 함께 협력해 지역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변화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부여 규암지구 도시개발 사업은 720세대 규모의 브랜드 고층 공동주택 건설 사업이다. 현재 충남도에서 도시개발구역 지정 및 개발계획을 고시했으며 오는 2027년 12월 입주를 목표로 34평형 517세대, 39평형 203세대를 계획하고 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