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ㅣ부산=박호경 기자] 부산시는 24일 오전 부산 강서구 에코델타시티에서 코웰메디 글로벌이노베이션 센터(제2공장)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코웰메디의 글로벌이노베이션 센터는 최신 자동화 생산공정과 연구개발 시설이 적용된 최첨단 지능형 공장(스마트 팩토리)으로 치과용 임플란트 수출 확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치과용 의료기기 전문기업인 코웰메디는 국내 최초로 치과용 임플란트 국산화 개발에 성공한 기업으로, 기술 혁신을 거듭하며 전 세계 60여 개국으로 시장을 넓혀왔다.
본사는 부산 사상구에 제1공장과 함께 있으며 제2공장(글로벌이노베이션 센터) 준공과 함께 본사를 강서구로 이전할 계획이다.
시는 코웰메디는 제2공장 준공을 계기로 생산 능력 향상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 지역 사회와의 상생과 인재 양성의 선순환 구조를 만드는 등 치과용 임플란트 산업의 선도 기업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부산은 국립치의학연구원 유치에 박차를 가하는 중으로 이번에 준공한 코웰메디 제2공장이 부산 치의학산업 발전에 큰 힘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코웰메디 같은 기업이 더 많이 탄생할 수 있도록 지역 기업을 집중 육성해 바이오헬스를 비롯한 미래형 산업도시로 전환시키겠다"고 말했다.
bsnews@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