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새 정부 국정 방향에 선제 대응…미래산업 육성 '박차'
  • 정효기 기자
  • 입력: 2025.06.23 13:24 / 수정: 2025.06.23 13:24
국민주권정부 출범에 따른 대응 전략회의 개최
천안시가 23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국민주권정부 출범에 따른 천안시 국정과제 대응 전략회의를 개최하고 있다./아산시
천안시가 23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국민주권정부 출범에 따른 천안시 국정과제 대응 전략회의'를 개최하고 있다./아산시

[더팩트ㅣ천안=정효기 기자] 충남 천안시가 23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국민주권정부 출범에 따른 천안시 국정과제 대응 전략회의'를 개최하고 새 정부의 국정 운영 방향에 발맞춘 선제적 대응 체계를 가동했다.

이날 회의는 국정기획위원회가 오는 8월까지 100대 국정과제를 확정할 예정인 가운데 천안시 주요 현안과 대선 공약 과제의 정책 반영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열렸다.

시는 앞서 △미래모빌리티 국가산단 조성 △국가 치의학 클러스터 구축 △AI·양자산업 융합특구 지정 등 핵심 3대 과제를 충남도에 전달했다. 또 미래산업 육성·균형발전·광역 교통 등 12개 사업을 지역 국회의원 및 정당에 제안하며 대응 속도를 높이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정부의 실용주의 국정 기조와 타 지자체의 선제 대응 사례와 충남도의 중점 과제 동향이 공유됐다.

시는 앞으로 테스크포스(TF)를 구성하고 정부에 대한 건의 로드맵을 체계화해 나갈 방침이다.

김석필 천안시장 권한대행 부시장은 "이번 대응은 단순한 건의를 넘어 천안시가 중부권 성장 엔진으로서 주도적으로 미래를 설계하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시민 삶을 개선하고 지역 성장 동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모든 부서가 지혜를 모아달라"고 말했다.

천안시는 7월 중 충남도와 협력해 정부 건의를 위한 행정 채널을 적극 활용하고, 국회의원 간담회를 병행해 실질적인 정책 반영을 추진할 계획이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