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북부권 공공도서관, 여름독서교실·여름방학 프로그램 운영
  • 김동선 기자
  • 입력: 2025.06.23 10:33 / 수정: 2025.06.23 10:33
7월 26일~9월 3일 영유아·초등학생 23개 프로그램 진행
북부권 공공도서관 여름독서교실 및 여름방학 프로그램 운영 안내문 /시흥시
북부권 공공도서관 여름독서교실 및 여름방학 프로그램 운영 안내문 /시흥시

[더팩트|시흥=김동선 기자] 경기 시흥시는 여름방학을 맞아 북부권 8개 공공도서관(소래빛·대야·목감·능곡·장곡·은계·신천·매화)이 오는 7월 26일부터 9월 3일까지 여름독서교실 및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은 영유아부터 초등학생까지 총 252명을 대상으로 23개의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각 도서관 특화를 반영한 주제와 독서동아리 연계를 통해 더욱 풍성하게 기획됐다.

여름독서교실은 어린이들이 책 읽기의 즐거움을 경험하고 바람직한 독서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사서와 전문 강사가 함께 운영한다.

도서관별 세부 프로그램은 △소래빛=감정 탐정, 나를 추리하다 △대야=서가여행 △목감=역사를 읽는 흙놀이 △능곡=우리 예술, 책으로 읽고 손으로 담다 △장곡=건강 튼튼! 신나는 위생수비대 △은계=생각이 자라는 도서관 등이다.

여름독서교실 외에도 여름방학 기간 각 도서관에서는 책을 기반으로 한 프로그램이 함께 운영된다. 대표 프로그램으로는 △소래빛=그림책 탐험대, 여름을 만나다! △대야=책과 놀이로 이어지는 인문학여행 △목감=말랑콩떡 클레이 놀이터 등이 있다. 아이들이 도서관을 자연스럽게 접하며 독서를 친근하게 느끼고 창의력을 키울 수 있도록 구성됐다.

프로그램 참가 신청 방법은 도서관별로 다르다.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 도서관 누리집→참여마당→도서관 소식→관별 프로그램 안내'에서 확인할 수 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