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민호 세종시장, 7월에도 '시민과 열린 소통' 이어간다
  • 김형중 기자
  • 입력: 2025.06.22 15:43 / 수정: 2025.06.22 15:43
7월 2∼15일 '세종사랑 시민과의 대화' 4회 진행
최민호 세종시장이 오는 7월 2일부터 시작하는 시민과의 대화 안내 포스터. /세종시
최민호 세종시장이 오는 7월 2일부터 시작하는 '시민과의 대화' 안내 포스터. /세종시

[더팩트ㅣ세종=김형중 기자] 세종시는 최민호 시장이 오는 7월 '세종사랑 시민과의 대화'를 통해 시민들과 활발한 소통을 이어간다고 22일 밝혔다.

시민과의 대화는 시장과 시민이 직접 소통하며 시정 운영 방향을 공유하고 미래전략수도 세종을 함께 그려나가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이번 행사는 현장에서 자유롭게 의견과 질의를 나누는 열린 소통의 자리로 운영되며 각계각층의 다양한 목소리를 진솔하게 청취하는 데 중점을 뒀다.

먼저 동 지역에서는 내달 2일 오후 4시 대평동 행복누림터, 8일 오후 7시 새롬동 행정누림터에서 시장과 시민의 만남이 예정돼 있다.

읍면 지역 주민과의 대화는 7월 10일 오후 4시 조치원읍 행복누림터, 15일 오후 4시 연동면 행복누림터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세종세민이라면 누구나 원하는 일정에 따라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시는 직장인·자영업자 등이 그동안 생활시간에 따라 참석이 어려웠던 점을 고려해 동 지역은 오후 4시, 오후 7시로 행사 시간을 조정했다.

이번 대화에는 최민호 시장이 직접 시정 운영 방향을 설명하고 시민 인터뷰 상영 이후 시장과 시민과의 대화가 약 2시간 동안 이어질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청 누리집 '시민과의 대화' 공지 사항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세종시는 시민과의 대화, 시장과 함께하는 1박 2일, 찾아가는 현장 소통, 시민주권회의, 시정모니터단 운영 등 다양한 소통 창구를 운영하며 세종사랑 중심의 시민 소통 시정을 실천하고 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