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집중호우 대응 24시간 관리 체계 가동…시민 안전 강화
  • 김동선 기자
  • 입력: 2025.06.20 09:14 / 수정: 2025.06.20 09:14
임병택 시장 "소관부서별 책임 이행으로 피해 최소화할 것"
임병택 시흥시장(왼쪽)이 집중호우 대응 점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시흥시
임병택 시흥시장(왼쪽)이 집중호우 대응 점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시흥시

[더팩트|시흥=김동선 기자] 경기 시흥시는 수도권과 충청권을 중심으로 국지성 집중호우와 강풍이 예보됨에 따라 24시간 비상 상황 관리 체계를 가동하고, 피해 발생 시 신속한 초동 대응을 실시해 시민 안전을 위한 예방 조치에 총력을 다할 방침이라고 20일 밝혔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19일 '집중호우 대응 점검 회의'를 열고 산사태 및 지하차도 침수 등 인명 피해가 우려되는 상황에 대한 대응책을 점검했다.

시흥시는 비상 단계 발령 시, 전 직원 비상근무를 시행해 사무실과 재난상황실, 각 동 현장에서 상황관리와 피해 복구, 재난 수습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앞서 시는 여름철 풍수해에 대비해 관내 주요 시설물 사전 점검·정비 및 풍수해 대비 교육훈련을 완료했다.

아울러 국민의 안전 확보를 위해 시민과 공무원을 대상으로 재난 대응 역량 강화 교육과 국민행동 요령 홍보 등을 마친 상태다.

임병택 시장은 "해를 거듭할수록 예측하기 어려운 기상현상에 재난 대응의 강도와 책임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며 "재난 대응 시 소관부서별 임무와 책임을 철저히 이행해 단 한 건의 인명 피해도 발생하지 않도록 모든 행정력을 집중해 달라"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