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충남 6개 시·군 어르신 축구대회 개최
  • 노경완 기자
  • 입력: 2025.06.19 16:08 / 수정: 2025.06.19 16:08
보령, 천안, 아산, 서산, 당진, 예산 등 충남 6개 시·군 참가
보령스포츠파크 전경 /보령시
보령스포츠파크 전경 /보령시

[더팩트ㅣ보령=노경완 기자] 충남 보령시는 충남도 어르신 축구 저변 확대와 시·군 간 친목 도모를 위한 '2025 만세보령머드배 충남 6개 시·군 70대 축구대회'가 오는 21일 보령스포츠파크(박지성 보령 축구트레이닝센터)에서 개최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대회에는 보령, 천안, 아산, 서산, 당진, 예산 등 충남도 내 6개 시·군에서 모인 70세 이상 축구 동호인 200여 명이 참가한다. 고령화 시대에 발맞춰 건강한 노후 체육활동을 장려하고 어르신 간 화합과 우정을 다지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개회식은 오전 10시 보령스포츠파크 주 경기장에서 열린다. 김동일 보령시장을 비롯해 최은순 보령시의회 의장, 보령시체육회 및 시·군 축구협회 관계자 등 주요 내빈이 참석해 대회 개최를 축하하고 참가 어르신들을 격려할 예정이다.

참가 선수들은 70대 이상 연령임에도 꾸준한 운동을 통해 기량을 유지하고 있어 축구에 대한 열정과 투지가 넘치는 열띤 경쟁이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

보령시는 이번 대회를 위해 구장 정비, 응급의료 인력 배치, 경기 운영요원 확보, 간이 쉼터 및 식음 부스 설치 등 대회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모든 참가자가 최상의 경기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보령시는 해마다 다양한 연령층을 아우르는 생활체육대회를 개최하며 체육 복지 확대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 70대 축구대회는 ‘100세 시대’를 맞아 건강한 고령 사회 구현에 이바지하는 소중한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동일 보령시장은 "이번 만세보령머드배 충남 6개 시·군 70대 축구대회는 충남 어르신들의 건강한 삶을 응원하고 시·군 간 우의를 다지는 뜻깊은 대회"라며 "보령을 찾은 모든 참가자가 좋은 추억을 남기고 안전하게 대회를 마무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보령시는 이번 대회를 통해 보령머드축제, 대천해수욕장, 개화예술공원 등 지역 명소와 연계한 관광 홍보도 병행할 계획이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