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여행코스 숏폼 공모전' 수상작 발표
  • 김동언 기자
  • 입력: 2025.06.17 17:30 / 수정: 2025.06.17 17:30
전국 71개 팀 참가, 대상·최우수상 등 총 14개 작품 수상
대상 수상작 중 한 장면. /화순군
대상 수상작 중 한 장면. /화순군

[더팩트ㅣ화순=김동언 기자] 전남 화순군이 주최한 '나만의 픽! 화순 여행코스 숏폼 영상 공모전'이 전국 71개 팀의 열띤 참여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군이 17일 밝혔다.

공모전은 4월 중순부터 5월 말까지 약 한 달 반 동안 진행됐으며 전국에서 총 71개 팀(명)이 응모했다. 참신하고 수준 높은 작품들이 다수 접수됐고 심사를 통해 대상 1편, 최우수상 2편, 우수상 3편, 장려상 8편 등 총 14편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출품작 중 직접 작사·작곡한 화순 홍보곡을 배경으로 화순의 주요 관광지를 감성적으로 촬영한 영상물이 대상을 차지했다. 창작 음악과 영상미가 절묘하게 어우러져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았다.

공동 최우수상에는 초성 'ㅎㅅ(화순)'을 활용해 다채로운 테마로 화순의 관광지를 소개한 기발한 영상과 전문가적인 감각으로 화순의 고요한 풍경을 섬세하게 표현한 영상이 각각 선정됐다. 두 작품 모두 화순의 다양한 매력을 효과적으로 전달해 홍보 콘텐츠 활용도가 높다는 평가를 받았다.

조형채 관광체육실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화순을 젊고 감각적인 시선으로 새롭게 조명할 수 있었다"며 "수상작은 향후 화순 관광 홍보 자료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주민과 관광객이 함께하는 참여형 콘텐츠 사업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상작은 화순군 문화관광 홈페이지와 관광화순 공식 SNS 채널을 통해 누구나 감상할 수 있다.

kde32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