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항노화기업 성장단계별 지원사업' 신제품 글로벌 시장 진출
  • 이경구 기자
  • 입력: 2025.06.17 17:26 / 수정: 2025.06.17 17:26
함양 농식품 LA 수출 선적식 모습/함양군
함양 농식품 LA 수출 선적식 모습/함양군

[더팩트ㅣ함양=이경구 기자] 경남 함양군은 17일 농업회사법인 함양산양삼 본점에서 ‘2025년 항노화기업 성장단계별 지원사업’ 수혜기업의 미국 수출 선적식을 갖고 세계 시장 진출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날 선적된 제품은 함양산양삼이 개발한 혈당케어스틱 ‘글루코케어’ 등이며 총 64만 달러 규모다. 제품은 미국 로스앤젤레스에 위치한 함양군 페이스샵 매장을 중심으로 유통될 예정이며 하반기에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등지로 수출이 확대될 계획이다.

함양산양삼은 경남도와 함양군이 추진하는 ‘2025년 항노화기업 성장단계별 지원사업’ 수혜기업으로 선정돼 산양삼을 활용한 혈당케어 제품의 디자인 개발, 시제품 제작, 수출 마케팅 등 단계별 맞춤형 지원을 받았다.

이번에 수출된 ‘글루코케어’는 산양삼을 주원료로 혈당 조절 보조와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건강 기능성 제품으로 경남항노화연구원과 하동차앤바이오진흥원과의 협업을 통해 개발됐다.

진병영 군수는 "항노화 기업의 성장 단계별로 시제품 제작과 맞춤형 프로그램 패키지를 지원해 수출 경쟁력을 높이고 세계 시장 진출을 적극 뒷받침하겠다"며 "특히 함양의 대표 특산물인 산양삼이 세계 최고의 항노화 제품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