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기업과 함께 환경보호·자원 순환 실천에 '앞장'
  • 정예준 기자
  • 입력: 2025.06.17 13:43 / 수정: 2025.06.17 13:43
한국테크노돔·한화에어로스페이스와 줍깅·폐의약품 수거 활동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대전사업장(사진 위)과 한국테크노돔(아래)이 유성구와 함께 생활 속 환경보호와 자원 순환 실천에 앞장섰다./대전 유성구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대전사업장(사진 위)과 한국테크노돔(아래)이 유성구와 함께 생활 속 환경보호와 자원 순환 실천에 앞장섰다./대전 유성구

[더팩트ㅣ대전=정예준 기자] 대전 유성구가 관내 기업들과 협력해 생활 속 환경보호와 자원 순환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유성구는 17일 대전녹색환경지원센터와 함께 한국테크노돔 직원을 대상으로 '폐의약품 집중 수거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4월 체결된 '1회용품 저감·폐자원 순환 활성화' 업무협약의 하나로 올바른 생활폐기물의 분리배출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와 함께 오는 30일까지 사무실 내 폐의약품 전용 수거함을 설치해 직장과 가정에서 모은 폐의약품을 수거·소각 처리할 계획이다.

앞서 지난 13일에는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대전사업장과 상가 밀집 지역에서 '줍깅' 활동을 펼쳤다. 이 행사는 '유성구 클린마을 가꾸기 봉사단' 활동의 일환으로 직원 50여 명이 참여해 기업과 지역 사회가 함께하는 환경보호 실천의 장이 됐다.

또한 800여 명의 직원을 대상으로 가정 내 방치된 폐의약품 약 50kg을 수거해 처리함으로써 생활 속 환경오염 예방에도 이바지했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환경보전은 행정의 노력만으로는 한계가 있으므로 지역 기업과 주민들의 자발적 참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일상 속 작은 실천이 모여 지속가능한 도시를 만드는 만큼 함께할 수 있는 협력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