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ㅣ천안=정효기 기자] 백석대학교가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한 ‘K-하이테크 플랫폼 공동훈련센터 성과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전국 40개 기관을 대상으로 실습 중심의 훈련 운영, 현장 대응형 교육체계 등 총 11개 항목에 걸쳐 진행됐다. 백석대는 디지털 신기술 기반 실습 교육의 높은 비중과 체계적인 훈련과정 운영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실제 백석대학교는 전체 훈련 시간 중 70% 이상을 실습으로 구성해, 이론에만 치우치지 않는 현장 맞춤형 교육 체계를 구축했다.
이는 산업 수요에 즉각 대응할 수 있는 실무형 인재 양성에 큰 효과를 보이며, 훈련생의 현장 적응력을 높이는 데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근호 백석대 K-하이테크 플랫폼 사업단장은 "지역 재직자와 청년들의 디지털 역량 향상을 위해 앞으로도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며 "실무 중심의 훈련을 통해 산업현장에서 요구하는 전문 인재를 지속적으로 양성하겠다"고 말했다.
백석대학교는 2022년부터 4년 연속 K-하이테크 플랫폼 사업을 성공적으로 운영 중이다. 디지털 신기술 교육, 포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며, 미래인재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
tfcc2024@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