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관광 매력' 듬뿍 실은 '이동형 홍보관' 전국 달린다
  • 유명식 기자
  • 입력: 2025.06.13 08:58 / 수정: 2025.06.13 08:58
11월까지 축제장 등에서 10차례 이상 운영
경기관광 찾아가는 홍보관 차량./경기관광공사
경기관광 찾아가는 홍보관 차량./경기관광공사

[더팩트ㅣ수원=유명식 기자]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는 12일부터 충북 충주를 시작으로 11월까지 전국을 순회하며 '찾아가는 경기 관광 홍보관'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경기관광공사는 관광객이 많이 방문하는 전국 주요 축제와 행사를 위주로 홍보관을 배치해 경기도 관광의 매력을 알린다는 구상이다.

홍보관은 윙바디(날개형) 구조의 소형 트럭에 가족 단위 관광지 추천을 주요 테마로 꾸며졌다.

경기 관광 통합이용권인 '경기투어패스'를 알리는 홍보물과 △경기도 관광지 마그넷 찾기 △경기 관광 부루마블 게임 △컬러링 엽서 채색하기 △나만의 경기 카드 커버 꾸미기 △포토존 운영 등 세대 구분 없이 누구나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체험 콘텐츠가 실려 있다.

홍보관은 12~15일 충주종합운동장 일원에서 열리는 '충주 다이브 페스티벌'과 다음 달 5~6일 여의도 한강공원, 10월 17~23일 부산 전국체육대회 등 전국 주요 행사장에서 10차례 이상 운영된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 관광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경기관광공사 관계자는 "지난해에도 서울, 경기, 김해 등에서 차량형 홍보관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었다"며 "올해는 콘텐츠와 체험 요소를 더욱 다양화해 현장 참여도를 높이고, 도내 관광지에 대한 관심과 방문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