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남구, 자활사업 활성화…'금요 퐁당마켓' 운영
  • 김동언 기자
  • 입력: 2025.06.12 17:29 / 수정: 2025.06.12 17:29
매월 둘째·넷째 금요일 남구청사 1층서 다양한 먹거리 판매
광주 남구가 금요 퐁당마켓을 운영하고 있다./광주 남구
광주 남구가 '금요 퐁당마켓'을 운영하고 있다./광주 남구

[더팩트ㅣ광주=김동언 기자] 광주 남구가 관내 자활사업단의 판로 확대와 자활 사업 가치 확산을 위해 '금요 퐁당마켓'을 정기적으로 운영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남구지역자활센터는 지역 내 자활 지원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자활사업단에 몸담은 근로자의 동기 부여를 위해 매월 둘째 주와 넷째 주 금요일마다 퐁당마켓을 열고 있다.

생산품 판매 공간을 뛰어넘어 지역 주민들이 자활 사업을 가까이에서 직접 체험하면서 자활 사업의 사회적 가치까지 함께 공유하는 자리를 만든 것이다.

금요 퐁당마켓은 오는 12월까지 격주 간격으로 남구청사 1층에서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운영된다.

이곳에서는 호두과자를 비롯해 누룽지 과자, 수제청, 두부 등 다양한 먹거리를 판매한다.

또 행사장 주변에는 자활 사업 및 지역자활센터를 안내하는 미니 홍보 부스가 마련된다.

이와 함께 현장에 자활 사업 참여 상담 부스를 설치, 지역 주민들과 활발하게 소통하면서 경제적 자립을 희망하는 주민을 대상으로 자활 사업 신규 참여자도 모집한다.

남구지역자활센터 관계자는 "퐁당마켓은 자활 사업 참여자들의 실질적인 자립 기반을 마련하는 데 큰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이다"며 "구청에서도 지속가능한 자활 사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는 만큼 퐁당마켓 운영에 모든 열정을 쏟겠다"고 말했다.

kde32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