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고액 기부자 모임 서구아너스, '참전유공자 헌정식' 개최
  • 김동언 기자
  • 입력: 2025.06.12 17:23 / 수정: 2025.06.12 17:23
6·25 참전유공자 88명에게 온누리상품권 30만 원씩 전달
김이강 서구청장이 참전유공자 헌정식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광주 서구
김이강 서구청장이 참전유공자 헌정식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광주 서구

[더팩트ㅣ광주=김동언 기자] 광주 서구의 고액 기부자 모임 '서구아너스'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참전유공자 헌정식'을 개최했다.

서구아너스는 12일 웨딩그룹 위더스 광주에서 열린 '2025년 보훈단체 헌정식'에서 6·25 참전유공자 88명에게 감사의 의미로 온누리상품권 30만 원씩을 전달했다.

이날 헌정식은 지역 내 12개 보훈단체 회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보훈단체들이 금파공업고등학교 군특성화과 학생들과 함께 상징 깃발을 앞세워 세대 통합 입장 행진을 펼치며 각 단체의 역사와 공적을 소개했다. 또 풍암어린이합창단 애국가 제창, 모범 국가유공자 12명 표창 수여와 함께 사회적기업 '광주인스튜디오'의 재능기부로 유공자 기념 사진 촬영 순서가 이어졌다.

서구는 보훈 부문 사각지대 해소에도 나선다. 오는 30일 국가 보훈대상에서 배제된 월남 참전 유족회(미망인회) 회원 20명에게 온누리상품권 50만 원씩을 지원할 예정이다. 서구는 이 단체가 공식 등록이 되지 않아 그동안 제도권 밖에 있었던 만큼 정서적 위로와 실질적 지원을 해 나갈 방침이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보이지 않는 곳에서 국가를 위해 헌신하신 분들과 가족들께 깊은 위로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착한도시 서구답게 행정의 한계를 민간의 따뜻한 나눔으로 보완해 복지 사각지대를 지속적으로 메워가겠다"고 말했다.

kde32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