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H, 부천에서 '찾아가는 주거복지 상담' 실시
  • 유명식 기자
  • 입력: 2025.06.12 15:13 / 수정: 2025.06.12 15:13
임대주택·전세피해·신용회복·일자리 등 안내
12일 부천시 종합운동장 대강당에서 경기주택도시공사(GH) 경기도 주거복지센터가 찾아가는 주거복지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GH
12일 부천시 종합운동장 대강당에서 경기주택도시공사(GH) '경기도 주거복지센터'가 '찾아가는 주거복지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GH

[더팩트ㅣ수원=유명식 기자]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경기도 주거복지센터'가 12일 부천시 종합운동장 대강당에서 부천시민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주거복지 상담'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경기도 주거복지센터는 GH가 경기도와의 위수탁 협약에 따라 운영하는 주거복지 전담 조직이다.

이날 행사는 주거 취약계층을 포함한 부천시민에게 실질적인 주거복지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생활 전반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서는 GH와 부천 주거복지센터(부천도시공사), 경기중앙지방법무사회, 신용회복위원회, 경기도일자리재단, 부천 세종병원, 부천시 정신건강복지센터 등 민·관 유관기관이 협업 상담을 진행했다.

상담에서는 △공공임대주택 등 주거 관련 정보 △전세피해 구제, 채무 및 개인 파산 등 법률문제 △일자리 정보 제공 △취약환자 지원 사업 및 정신건강 관리 등 생활 밀착형 서비스 전반이 다뤄졌다.

GH 주거복지 상담은 경기주거복지포털을 통해서도 신청할 수 있다.

이종선 GH 사장 직무대행은 "찾아가는 상담 서비스를 통해 도민이 보다 쉽게 주거 관련 정보를 접하고, 현장에서 직접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이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주거복지 서비스를 지속 확충해 도민의 주거 안정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