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 l 목포=송명준 기자] 국립목포대학교 글로벌학부가 미국 현지 디즈니 인턴십과 복수학위 과정을 소개하는 설명회를 개최했다.
국립목포대학교는 지난 10일 글로벌학부 주관으로 미국 델라웨어 주립대학교(DSU)의 곽영식 교수를 초청해 '글로벌 디즈니 인턴십 프로그램' 및 '2+2 복수학위 제도'에 대한 설명회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글로벌 디즈니 인턴십의 전반적인 개요와 참가 자격, 지원 절차 등 실질적인 정보가 제공됐으며 국립목포대와 DSU 간 운영 중인 복수학위 프로그램의 세부 내용도 소개됐다. 현장에서 학생들은 질의응답을 활발히 이어가며 높은 관심을 보였다.
설명회에 참석한 학생들은 특히 인턴십 및 복수학위 참여자들의 실제 성공 사례에 주목하며 글로벌 진로 설계에 대한 구체적인 청사진을 그릴 수 있었다는 반응이다.
한진희 국립목포대 글로벌학부 교수는 "학생들이 국제 무대에서 자신의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가능성을 확인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해외 취업과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현동 국립목포대 글로벌학부 학생은 "참여자들의 경험담을 들으며 디즈니 인턴십과 복수학위 과정이 졸업 후 진로에 큰 도움이 된다는 확신이 들었다"며 "앞으로 철저히 준비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고 싶다"고 했다.
국립목포대 글로벌학부는 해외 대학과의 복수학위 과정, 글로벌 인턴십, 단기 어학연수 등 국제 교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며 학생들의 해외 진출 역량 강화에 힘쓰고 있다.
kde3200@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