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ㅣ수원=이승호 기자] 경기도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주관하는 '2025 경기 SW 미래채움 AI 페스티벌'이 21일 수원 광교테크노밸리에서 열린다.
도는 '기회를 여는 AI, 상상으로 만드는 내일'을 주제로 소프트웨어와 인공지능 기술을 체험하고 디지털 역량을 높일 수 있는 교육 체험 프로그램으로 행사를 마련했다고 12일 밝혔다.
도는 △AI/SW 학습관 △에듀테크 체험관 △홍보관 등 3개 분야로 나눠 행사장을 꾸민다.
AI/SW 학습관에서는 AI로봇·드론 조종, 자율주행차 주행 등 최신 기술을 체험할 수 있다.
에듀테크 체험관에서는 VR과 AI 융합 교육 콘텐츠 등 에듀테크 기업의 최신 교육 기술을 선보인다.
홍보관은 'SW미래채움' 사업 성과와 AI·SW 교육의 필요성 등을 소개한다.
과학 칼럼니스트 곽재식 작가가 개막식 뒤 '인공지능이 뚫은 가능성 세 가지'를 주제로 AI 기술의 흐름을 이해하고 미래 사회를 상상할 수 있는 특강을 한다.
이와 함께 Chat GPT 드로잉 퍼포먼스, 모션인식 VR 트래킹 스포츠 체험, 디지털 캐리커처, 웹툰 그리기, AI 사진관 등 가족 단위 참여자를 위한 체험 프로그램도 한다.
경기지역 초·중학생과 학부모 등 누구나 '경기 SW 미래채움 페스티벌' 공식 누리집으로 무료 참여 신청을 할 수 있다.
이수재 도 AI산업육성과장은 "페스티벌은 청소년들에게 AI와 SW 기술의 실제 활용 사례를 전달하고, 디지털 격차를 줄이는 교육 현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vv8300@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