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GFEZ 하동사무소, 글로벌 공급망 혁신대전 참가…투자유치 활동
  • 이경구 기자
  • 입력: 2025.06.11 15:17 / 수정: 2025.06.11 15:17
하동군청 전경. /하동군
하동군청 전경. /하동군

[더팩트ㅣ하동=이경구 기자] 경남 하동군이 11일부터 13일까지 서울시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5 글로벌 공급망 혁신대전'에 참석해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GFEZ) 하동지구 홍보에 나선다고 밝혔다.

'2025 글로벌 공급망 혁신대전'은 산업통상자원부와 중소벤처기업부가 후원하고 한국강소기업협회·한국수소산업협회·엑스포럼이 공동 주관하는 소재·부품·장비 산업 특화 전시회다.

이번 박람회는 동시 개최 행사를 포함해 500여 개의 기업과 1500여 개 부스 규모로 진행되며 글로벌 바이어와 국내 강소기업 간 비즈니스 매칭이 활발히 이뤄지는 국내 최대 소재·부품·장비 투자 플랫폼으로 주목받고 있다.

하동군과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GFEZ) 하동사무소는 홍보 부스를 운영, 혁신대전에 참가한 기업을 대상으로 하동지구만의 차별화된 인센티브 및 투자 여건, 소재·부품·장비산업의 투자 가능성 등을 홍보하고 1대 1 투자 상담을 진행하는 등 공격적인 투자유치 활동을 전개할 방침이다.

하동군 관계자는 "이번 혁신대전 참가를 통해 갈사·대송산업단지를 홍보하고 기업과의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등 하동지구가 소재·부품·장비산업의 기반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투자유치 활동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