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대호지 공설묘지 국가유공자 봉안당 개소
  • 천기영 기자
  • 입력: 2025.06.10 12:43 / 수정: 2025.06.10 12:43
공설묘지 내 유공자 전용 안식처 마련…유가족 추모공간 조성
당진시는 9일 대호지 공설묘지에서 국가유공자들을 위한 봉안당을 개소식을 개최했다. /당진시
당진시는 9일 대호지 공설묘지에서 국가유공자들을 위한 봉안당을 개소식을 개최했다. /당진시

[더팩트ㅣ당진=천기영 기자] 충남 당진시는 국가와 민족을 위해 헌신한 유공자들의 숭고한 희생을 기리기 위해 지난 9일 대호지 공설묘지에서 국가유공자들을 위한 봉안당을 조성하고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국가유공자 봉안당 현판식은 국가유공자와 유족, 당진시 관계자, 당진시의회 의원, 보훈단체 회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대호지 공설묘지 내에 마련된 국가유공자 봉안당은 유공자들을 위한 전용 안식처로 내부는 차분하고 엄숙한 분위기로 조성돼 유가족들에게 평온한 추모공간으로 마련됐다.

또 당진시는 보훈단체의 의견을 반영해 공설묘지 입구와 전용 봉안 평장에 국가유공자 묘역을 알리는 표지석도 함께 조성했다.

박덕환 당진시 보훈단체협의회장은 "이번 현판식에 대해 당진시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지역 주민들에게는 국가유공자에 대한 예우의 상징물로 희생정신을 기리는 새로운 공간을 마련해 기쁘다"고 말했다.

오성환 당진시장은 "앞으로도 국가유공자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희생하신 분들의 공헌을 기릴 수 있도록 묘역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