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한전KPS와 함께 보호 아동 문화 체험 활동 지원
  • 천기영 기자
  • 입력: 2025.06.09 11:08 / 수정: 2025.06.09 11:08
야구 경기 관람으로 유대감 강화·정서적 안정 도모
당진시는 5일 한전KPS 당진사업처 후원으로 보호 아동을 대상으로 야구 경기 관람 문화 체험 활동을 진행했다. /당진시
당진시는 5일 한전KPS 당진사업처 후원으로 보호 아동을 대상으로 야구 경기 관람 문화 체험 활동을 진행했다. /당진시

[더팩트ㅣ당진=천기영 기자] 충남 당진시는 지난 5일 관내 보호 아동과 양육자들을 대상으로 한전KPS 당진사업처 후원으로 당진시와 당진시복지재단이 함께 기획한 야구 경기 관람 문화 체험 활동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올해로 3회째인 이번 문화체험 활동은 보호 아동과 양육자, 당진시를 비롯한 아동보호 관계기관 관계자 등 103명이 함께 서울종합운동장 잠실야구장을 찾아 두산베어스와 기아타이거즈 경기를 관람했다.

이번 활동은 보호 아동들에게 일상에서 접하기 어려운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양육자와 함께하는 즐거운 시간을 통해 정서적 안정과 유대감을 높이는 데 이바지했다.

특히 아동들에게 일상 속 즐거움과 소속감을 제공하고 정서적 안정과 긍정적인 사회 경험을 쌓는 데 도움이 되고 다양한 문화를 접함으로써 자존감과 사회성이 향상되는 계기가 됐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임동신 당진시 여성가족과장은 "이번 문화 체험은 보호 아동들이 세상을 배우고 자아를 긍정적으로 형성하는 데 큰 도움이 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을 통해 아이들이 건강하고 당당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당진시는 2023년부터 한전KPS, 당진시복지재단과 함께 아동보호 사회안전망 실무추진단을 구성해 아동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지역 사회 환경 조성에 힘쓰고 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