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시흥=김동선 기자] 경기 시흥시는 시민들의 건강을 향상시키기 위한 '시흥시민 가족사랑 걷기한마당'을 오는 14일 옥구공원에서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걷기 코스는 옥구공원 조가비무대를 출발해 곰솔누리숲을 반환점으로 되돌아오는 왕복 2개 코스로 구성했다. 짧은 코스는 왕복 3.8km(50분), 긴 코스는 왕복 8km(120분)로 개별 체력에 맞는 걷기 코스를 선택하면 된다.
참가 신청은 오는 11일까지 온라인 링크로 사전 접수하면 된다. 현장 접수는 행사 당일 오전 8시 30분부터 옥구공원 조가비무대에서 진행된다.
한편, 이번 행사는 '치매 극복 걷기'와 함께 협업으로 진행된다. 혈압·혈당 측정, 절주 상담, 치매 예방 검진 등 건강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건강홍보관 및 간단한 스트레칭 및 준비운동, 올바른 걷기 자세 교육도 함께 진행된다.
이형정 시흥시 보건소장은 "도심 속 대표 휴식 공간인 곰솔누리숲 길을 따라 함께 걷는 시간을 통해 시민들에게 자연 친화적인 여가 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명소에 대한 애착심을 높일 수 있기를 바란다"며 "단순한 걷기 활동뿐만 아니라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참가자들에게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함으로써 행사의 의미를 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vv8300@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