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바다 그리기 사생대회' 개최…"그림으로 바다 지켜요"
  • 이수홍 기자
  • 입력: 2025.06.02 14:51 / 수정: 2025.06.02 14:51
14일 태안유류피해극복기념관 잔디광장서 진행
도내 유치원·초등생 대상…11일까지 200명 접수
2024년 5월 13일 유류피해극복기념관에서 진행된 해양 보호생물 그리기 대회 모습. / 태안군
2024년 5월 13일 유류피해극복기념관에서 진행된 '해양 보호생물 그리기 대회' 모습. / 태안군

[더팩트ㅣ서산=이수홍 기자] 충남 태안군은 '2025 태안 방문의 해'를 맞아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바다 그리기 사생대회'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태안군은 오는 14일 오전 태안 유류피해극복기념관 잔디광장에서 도내 유치원생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유류피해극복기념관과 함께 하는 바다 그리기 사생대회'를 개최 하기로 하고 이달 11일까지 참가 신청을 받는다. 사생대회 명칭은 해마다 바뀐다.

이번 행사는 UN이 지정한 '세계 해양의 날(6월 8일)'을 되새기고 어린 세대들에게 유류피해의 극복 정신과 바다의 소중함을 일깨우기 위한 것으로 태안군이 주최한다.

작품 분야는 회화 및 포스터로 수채물감·유채물감·크레용·색연필 등 다양한 도구를 사용할 수 있다. 작품 주제는 사생대회 당일 공개된다. 규격은 8절 도화지로 현장에서 배부한다. 도화지를 제외한 미술 재료 및 돗자리 등은 개인이 구비해야 한다.

참가 신청은 이달 11일까지 네이버폼 링크로 접속해 하면 된다. 참가 인원은 200명으로 선착순 마감된다.

군은 대회 주제와 창의성 등을 고려해 심사를 진행한다. 심사 후 70개 작품을 선정해 시상하고 참가자 전원에 '우리바다지킴이상'을 수여해 행사의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당일 비가 올 경우 유류피해극복기념관 2층 다목적실로 옮겨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개인 소장자 희귀자료 공개전'을 비롯해 △마술 공연 △해양생물 타투 체험 △솜사탕 만들기 △바다유리 조개 무드등 만들기(태안지역해양환경교육센터) 등 다양한 부대행사 및 체험 부스도 함께 마련돼 가족 단위 참가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지도 태안군 해양산업과장은 "이번 사생대회는 자라나는 어린이들이 우리 바다의 소중함에 대해 생각하고 해양 생태계에 대해 배워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라며 "도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유류피해극복기념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