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찾아가는 디지털 문해교육' 참여 마을 모집
  • 천기영 기자
  • 입력: 2025.05.30 10:46 / 수정: 2025.05.30 10:46
스마트폰부터 키오스크까지 디지털 격차 해소 나서
당진시 찾아가는 디지털 문해교육 참여 마을 모집 홍보 포스터. /당진시
당진시 찾아가는 디지털 문해교육 참여 마을 모집 홍보 포스터. /당진시

[더팩트ㅣ당진=천기영 기자] 충남 당진시는 오는 6월 2일부터 16일까지 디지털 기기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시민을 대상으로 '2025년 찾아가는 디지털 문해교육' 참여 마을을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정보 소외계층의 디지털 역량을 높이기 위해 디지털 접근성이 상대적으로 낮은 읍면동 단위로 직접 찾아가는 방식으로 운영되며 디지털 비문해 성인을 대상으로 일상생활에서 꼭 필요한 스마트폰, 키오스크, 컴퓨터 활용법 등을 쉽고 친절하게 안내할 예정이다.

교육은 7~12월까지 읍면동 평생학습센터와 마을회관, 경로당 등 지역 내 희망 장소에서 주 2회, 회당 2시간씩 총 5주간 진행되며 마을별로 10명 이상이 참여할 수 있다.

강사진은 주강사 1명과 보조강사 3명이 한 조를 이뤄 학습자 눈높이에 맞는 1대 1 수준의 밀착형 지도로 수업을 진행한다.

참여를 원하는 마을은 최소 10명 이상의 참여자를 모집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당진시 평생학습새마을과 평생학습팀으로 하면 된다.

당진시 평생학습새마을과 관계자는 "디지털 환경이 일상이 된 지금 정보 취약계층이 소외되지 않도록 맞춤형 문해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며 "마을 단위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