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ㅣ수원=조수현 기자]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전세임대주택 입주민 편의를 위해 휴대전화 문자(SMS)와 카카오톡 메시지로도 임대료를 고지해주기로 했다고 29일 밝혔다.
또 자동응답시스템(ARS)을 구축, 24시간 임대료 및 미납 임대료를 조회할 수 있도록 했다.
임대료 고지 대상은 GH 전세임대주택에 거주 중인 31개 시·군 2만 3000세대다.
전세임대는 기초생활수급자 등 저소득층이 희망하는 기존주택을 GH가 전세계약 후 저렴하게 재임대한 주택이다.
노년층 계약자가 많은 특성을 고려해 기존의 종이 고지서 우편 발송은 병행 유지된다.
GH는 이번 시스템 개선으로 기존 우편 고지의 불편함을 덜고 입주민 편의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했다.
자세한 사항은 지난해 11월 개설된 GH 전세임대 전용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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