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ㅣ수원=조수현 기자] 경기 수원시는 ‘2025 수원기업 IR데이 수원.판(PANN)’ 5기에 참여할 기업을 다음 달 5일까지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수원기업 IR(Investor Relation)데이 수원.판(PANN)은 수원시가 마련한 스타트업 플래그십(전략 상품) 프로그램이다. 우수한 기술력과 성장 잠재력을 갖춘 중소·벤처·창업기업을 발굴해 IR 역량을 강화하고, 투자를 유치할 기회를 제공한다.
대상은 수원시에 있는 중소·벤처·창업기업(창업 예정자), 올해 본사·지점·부설 연구소·공장을 설립하거나 이전할 예정인 기업이다.
업종은 △소부장(소재·부품·장비) △반도체 △바이오 △창업 초기·재창업 △인공지능 △딥테크(기술적 혁신 중심 기술) 등이다.
시는 서류평가를 거쳐 기수별로 7개사 내외를 선정한다.
선정 기업에는 △기업 진단 △IR Deck(사업계획서) 스토리라인 컨설팅 △모의 피칭(발표)·스피치(말하기) 컨설팅 △IR 스토리라인, 스피치 역량강화 컨설팅을 지원한다.
또 △수원기업새빛펀드 운용사 투자심사 연계 IR 피칭 △투자·오픈 이노베이션(혁신) 수요기업과 네트워킹 △수원시 지원사업 참여기회 등을 제공한다.
1대 1 집중 멘토링과 컨설팅을 마친 기업은 7월 8일 개최 예정인 제5회 수원기업 IR데이 수원.판(PANN) 본 프로그램에서 수원기업새빛펀드 등 벤처투자자와 액셀러레이터를 대상으로 투자 유치 활동을 펼친다.
IR 발표와 투자자의 평가, 1대 1 투자 상담이 이뤄지며 투자자는 우수기업에 대해 투자 여부를 검토한다.
수원시는 참여기업의 투자 성과를 지속해서 모니터링하고, 필요하면 추가 투자자를 매칭하는 등 사후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해 기업의 성장을 지원한다.
자세한 사항은 수원시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vv8300@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