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한전KDN, 전력ICT 중소기업 상생 위한 협약 체결
  • 김동언 기자
  • 입력: 2025.05.27 15:43 / 수정: 2025.05.27 16:24
중소기업 참여 기회 확대·컨소시엄 활성화…연 250억 규모 상생 확대
한전과 한전KDN이 업무협약 체결식을 개최하고 있다./한국전력
한전과 한전KDN이 업무협약 체결식을 개최하고 있다./한국전력

[더팩트ㅣ나주=김동언 기자] 한국전력과 한전KDN이 27일 'ICT 분야 중소기업 상생과 동반 성장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전력산업에서 중요한 신경망 역할을 하는 ICT 분야의 공정하고 투명한 사업환경을 조성하고 중소기업과의 상생 및 동반성장을 강화하는 한편 에너지 신사업 분야에서도 협력 체계를 구축해 전력 ICT 분야의 미래 경쟁력을 함께 키워나갈 것을 선언했다.

특히 KDN은 한전에서 발주하는 ICT 사업 중 단순 물품 납품사업에의 참여를 축소하는 방식을 통해 중소기업의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시스템 구축 사업의 참여 시에도 중소기업과의 컨소시엄을 적극 확대하는 등 중소기업과 상생 협력을 강화('25년 기준 연간 약 250억 원 규모)하기로 했다.

또 양 기관은 최신 ICT 신기술뿐만 아니라 에너지 신사업 분야에서도 공동 연구 및 솔루션 개발에 협력해 에너지 신사업 분야의 핵심 기술력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문일주 한전 기술혁신본부장은 "이번 MOU는 한전과 KDN이 전력산업 ICT 분야에서 중소기업 상생 확대에 대한 확고한 의지를 담은 것"이라며 "이번 MOU를 통해 중소기업 상생뿐만 아니라 양 기관의 상호 협력을 통해 전력산업 ICT 전반의 질적 성장을 이끌어가겠다"고 말했다.

윤흥구 KDN 부사장도 "이번 MOU를 계기로 KDN은 에너지 신기술·신사업 등 부가가치가 높은 기술 중심의 전력ICT 전문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며 한전 및 중소기업과 적극 협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양 기관은 MOU의 실행력 확보를 위해 실무협의회를 구성하고 세부 추진 계획을 마련해 전력산업 ICT 분야의 사업 경쟁력 강화와 상생을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kde32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