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제철 가족봉사단, 결손가정 아동 목공가구 제작 전달
  • 천기영 기자
  • 입력: 2025.05.26 15:54 / 수정: 2025.05.26 15:54
31가족 115명 참여…책상과 책꽂이 제작해 당진시복지재단 전달
현대제철 당진제철소 해피프리즘 가족봉사단이 24일 순성면 인근 목공예 공방에서 지역 결손가정 아동을 위한 목공가구를 제작했다. /현대제철
현대제철 당진제철소 해피프리즘 가족봉사단이 24일 순성면 인근 목공예 공방에서 지역 결손가정 아동을 위한 목공가구를 제작했다. /현대제철

[더팩트ㅣ당진=천기영 기자] 현대제철 당진제철소 해피프리즘 가족봉사단은 지난 24일 순성면 인근 목공예 공방에서 지역 결손가정 아동을 위한 목공가구를 제작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활동은 가정의 달을 맞아 관내 한부모·조손가정 아동들이 사용할 수 있는 학습용 가구를 직접 제작해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활동에는 해피프리즘 가족봉사단 31가족 115명이 참여했다.

봉사단은 본격적인 활동에 앞서 강사의 지도에 따라 가구 제작에 필요한 안전수칙과 기본적인 제작 방법 교육을 받은 뒤 제작에 나섰다.

회사 측은 아동들의 사용 목적을 고려해 학습용 책상과 책꽂이를 만들 수 있는 목공자재를 지원했다. 봉사단은 가족 단위로 모여 목공가구 제작 과정에 참여해 나눔의 의미를 되새겼다.

봉사단이 손수 만든 목공가구 30점은 당진시복지재단을 통해 결손가정 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활동에 참여한 이목규 책임매니저 가족은 "가족과 함께 만든 가구가 실제로 누군가에게 쓰인다고 생각하니 보람을 느낀다"며 "정성껏 만든 책상이 우리 이웃들에게 잘 전달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해피프리즘 가족봉사단은 노인의 날을 기념해 수제 손수건을 만들거나 해외 기아 아동에게 전달할 직접 그린 티셔츠를 만드는 등 다양한 방식의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