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일직동 도로변에 자연과 함께 걷는 띠녹지 조성
  • 김동선 기자
  • 입력: 2025.05.26 09:34 / 수정: 2025.05.26 09:34
일직동 일직로·오리로 230m 구간…주변 산림과 녹지축 연결
박승원 시장 "도심에 녹지 확충해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
띠녹지 조성 공간 위치도( 빨간색 점선 일직로, 파란색 오리로) /광명시
띠녹지 조성 공간 위치도( 빨간색 점선 일직로, 파란색 오리로) /광명시

[더팩트|광명=김동선 기자] 경기 광명시는 도심에서 거리를 걸으며 자연을 느낄 수 있도록 일직동 일직로·오리로 연장 약 230m 구간에 폭 1.2m의 띠녹지를 조성한다고 26일 밝혔다. 오는 6월 중 준공이 목표이며, 사업비는 1억 1000만 원이다.

일직로(덕안삼거리~롯데몰 광명점) 구간 가로수 사이 공간에는 혼합 초화류와 사계절 식물을 식재해 사계절 내내 다채로운 경관을 연출하고, 오리로 일원에는 노후된 가로수 보호틀 63개를 교체하고 가로수 하부에 맥문동을 심어 도로 경관과 보행환경을 개선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삭막한 도로변을 생기 있는 녹지대로 탈바꿈시키고, 대상지 양쪽에 위치한 서독산과 성채산 사이 단절된 녹지축을 연결하는 기능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띠녹지는 도로변이나 하천변 등에 폭이 좁고 길게 조성된 녹지공간으로, 도시 경관 개선과 환경 보호에 기여한다.

박승원 시장은 "도심 곳곳에 녹지를 확충해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하고, 더 나아가 기후 위기에 대응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명시가 현재까지 조성한 띠녹지 공간은 시청로 일원, 시민회관 앞 녹지대, 철산로, 안현로 등 4곳이며, 시는 앞으로도 다양한 녹색 인프라를 확대해 시민의 삶의 질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