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을 e스포츠 성지로"…민주당 부산선대위 공약 발표
  • 박호경 기자
  • 입력: 2025.05.21 15:14 / 수정: 2025.05.21 15:14
e스포츠 진흥재단 설립 등 세부 공약 제시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 선거대책위원회 e스포츠 특별위원회. /부산시의회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 선거대책위원회 e스포츠 특별위원회. /부산시의회

[더팩트ㅣ부산=박호경 기자]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 선거대책위원회 e스포츠 특별위원회는 21일 부산시의회 브리핑룸에서 이재명 대선 후보의 부산 공약 중 하나인 '부산의 e스포츠 산업 중심지 육성' 관련 세부 공약을 발표했다.

이날 발표된 세부 공약으로는 e스포츠 진흥재단 설립, e스포츠 박물관 건립, 부산 e스포츠 성지 만들기 등을 제시됐다.

e스포츠 진흥재단은 전문성을 갖춘 기구로 산업 생태계 육성과 전문 인력 양성, 국내외 상설 리그 활성화 등을 추진하는 콘트롤 타워 기능을 하게 된다.

e스포츠 박물관은 단순한 전시 공간을 넘어 전세계 e스포츠의 역사와 성과를 기록하고 미래 세대를 위한 e스포츠 교육의 장으로 꾸며진다.

부산 선대위는 "지역 최초의 e스포츠 전용 경기장 ‘브레나’를 갖췄고 글로벌 게임 행사인 ‘G-STAR’와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을 열어 세계적으로 인정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재성 민주당 부산시당위원장은 "e스포츠는 고부가가치 콘텐츠 산업인 동시에 관광산업과도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부산의 신성장동력"이라며 "부산을 e스포츠 산업의 중심지로 발전시키겠다는 이재명 후보의 공약은 부산은 물론 대한민국 전체에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bsnews@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