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여성1인가구에 문잠금장치 등 '안심패키지' 지원
  • 김동선 기자
  • 입력: 2025.05.21 11:07 / 수정: 2025.05.21 11:07
6월 9~27일 신청…범죄피해가구·취약계층 우선 지원
안심패키지 지원 사업 안내문 /안양시
안심패키지 지원 사업 안내문 /안양시

[더팩트|안양=김동선 기자] 경기 안양시는 지난해에 이어 여성 1인 가구의 안전한 일상을 돕기 위한 '여성 1인 가구 안심패키지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지난해는 151가구에 안심패키지를 지원했다. 올해는 100가구를 지원할 계획이다.

올해 지원되는 안심패키지는 전자잠금장치(도어락)의 지문방지필름 및 문잠금 장치가 기본물품이다. 두 가지 세트 중 하나를 선택해 제공된다.

A세트는 스마트 홈 카메라, 휴대용 호신용 스틱, 택배송장 지우개(2개)다. B세트는 스마트 도어벨, LED안전호루라기, 택배송장 지우개(1개)다.

지원대상은 안양시에 주민등록을 둔 여성 1인 가구 또는 범죄피해여성, 12세 이하 자녀로 구성된 법정 한부모 모자가구, 18세 이하 여성자녀만 있는 모자가구 등이다. 다만, 전·월세 거주자이거나 자가인 경우에는 공시지가가 2억 원 이하인 주택 거주자여야 한다.

희망자는 오는 6월 9~27일 경기민원24 또는 안양시 홈페이지(통합예약)에서 신청하거나, 거주지 동 관할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지원대상 및 제출서류 등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안양시청 홈페이지(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누구나 안전한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계속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