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FC 홈구장 탄천종합운동장 24일부터 '다회용기' 도입
  • 조수현 기자
  • 입력: 2025.05.20 10:04 / 수정: 2025.05.20 10:04
성남FC 홈구장인 탄천종합운동장 내 푸드트럭 전경 /성남시
성남FC 홈구장인 탄천종합운동장 내 푸드트럭 전경 /성남시

[더팩트ㅣ성남=조수현 기자] 경기 성남시 프로축구단 성남FC의 홈구장인 탄천종합운동장 푸드트럭 매점에서 일회용품이 사라진다.

성남시는 오는 24일 성남FC와 부산아이파크 경기부터 운동장 내 4곳 매점과 4개 푸드트럭에 다회용기를 전면 도입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를 위해 시는 여러 차례 사용할 수 있는 재질(PP)의 컵과 그릇, 수저, 포크 등 다회용기와 용품을 연말까지 총 2만 6000개를 공급한다. 올해 남은 성남FC 홈경기 13차례가 진행될 동안 사용할 수 있는 양이다.

관람객은 운동장에서 음식을 구매할 때 일회용 용기 대신 재사용할 수 있는 다회용기를 받게 된다.

다회용기는 닭강정, 떡볶이, 맥주, 어묵 등 음식 종류와 관계없이 모든 메뉴에 제공된다.

음식을 다 먹은 뒤에는 운동장 곳곳에 설치된 반납함 6곳에 두면 된다.

반납한 다회용기(품)는 전문업체가 수거해 초음파·고온·고압 세척, 고온 살균, 건조과정을 거쳐 다시 공급한다.

성남시는 다회용기 이용 장려와 회수율을 높이기 위해 자원순환관리사와 자원봉사자 28명을 곳곳에 배치해 반납 절차와 사용 방법을 안내할 계획이다.

성남시 관계자는 "다회용기(품)의 연간 온실가스 감축량은 1개당 27g"이라며 "이번 조치로 올해에만 총 702㎏ CO₂eq(씨오투이큐), 30년생 소나무 22그루를 심은 것과 같은 효과를 가져올 것"이라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