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조선으로 떠나는 밤마실 '아산 외암마을 야행' 개최
  • 정효기 기자
  • 입력: 2025.05.19 07:36 / 수정: 2025.05.19 07:36
5월 30일 개막…일부 프로그램 사전 예약 중
2025 아산외암마을 야행 프로그램 사전 예약 신청 안내문./아산시
'2025 아산외암마을 야행' 프로그램 사전 예약 신청 안내문./아산시

[더팩트ㅣ아산=정효기 기자] 충남 아산시가 오는 30일부터 6월 1일까지 3일간 아산 외암마을 일원에서 '2025 아산 외암마을 야행'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빽 투더 조선'을 부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국가유산청, 충남도와 함께 마련했으며, 전통 한옥마을을 배경으로 조선시대의 정취를 오롯이 느낄 수 있는 대표 야간 문화유산 행사이다.

행사는 누구나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와 함께 일부 체험형 프로그램은 사전 예약제로 운영해 참여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사전 예약이 필요한 프로그램은 △장원급제! 조선 골든벨ː 조선 시대 상식을 겨루는 고택 골든벨 △예안 이씨 혼례날ː 전통 혼례복 착장 및 혼례 재현 체험 △외암마을 투어ː 조선시대로의 초대, 해설사와 함께하는 특별 야간 투어 △조선 솥밥 한상ː 전통 솥밥 짓기 △첫날밤, 조선에 들다ː 고택에서의 야간 전통 체험형 퍼포먼스 등이다.

이 밖에도 △버스킹 무대 △조선시대 엿장수 △로컬푸드 장터 등이 운영되며, '불빛 따라 걷는 외암길' 조명 연출을 통해 조선시대 마을을 은은하게 비추는 고즈넉한 야경을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외암마을 입구에는 관람객의 소원을 담은 '조선의 소원 달집' 미디어아트 공간을 조성해 이번 야행의 대표 포토존으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아산시 관계자는 "대부분의 프로그램은 현장에서 자유롭게 즐길 수 있고, 일부 인기 콘텐츠는 사전 예약을 통해 보다 집중도 높은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조선의 밤을 감성 가득하게 누릴 수 있는 이번 야행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